UPDATED. 2024-12-22 00:19 (일)
롯데카드, ESG 캠페인 산학협력
상태바
롯데카드, ESG 캠페인 산학협력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12.0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롯데카드가 서강대/이화여대/한양대 연합 경영전략학회와 산학협력을 진행했다. 

롯데카드는 3일 "신사업 제안 발표회와 우수 제안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롯데카드는 지난 10~11월 서강대 경영전략학회 ‘LENS’팀, 이화여대 경영전략학회 ‘DECK’팀, 한양대 경영전략학회 ‘HESA’팀과 롯데카드의 ESG 캠페인 ‘띵크어스'의 MZ세대 대상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주제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건희 롯데카드 브랜드전략실장(왼쪽)과 이화여대 DECK팀 소속 김원정 학생. [사진=롯데카드 제공] 

이후 각 팀의 신사업 제안서 초안에 두 차례 피드백을 진행했으며, 11월 28일 신사업 제안 발표회와 시상식을 열고 이화여대 DECK팀에 대상을, 한양대 HESA팀에 최우수상을, 서강대 LENS팀에 우수상을 각각 수여했다.

제안 발표회에서 이화여대 DECK팀은 음식 폐기물, 지역 소멸 등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을 활용한 MZ세대 고객 참여 방안을, 한양대 HESA팀은 띵크어스 캠페인의 MZ세대 고객 인지도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서강대 LENS팀은 띵크어스 캠페인에 참여 중인 지역 가치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의 대학생 대상 직무 체험 교육과 예술 작가 ‘히든 크리에이터’의 문화 소외 계층 대상 문화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각각 제안했다.

롯데카드는 학생들이 제안한 사업의 실행 가능성 등을 검토해 새해 띵크어스 캠페인 사업 계획 시 참고할 예정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산학협력은 대학생들에게는 실제 기업 경영의 관점에서 ESG 사업의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경험을, 롯데카드에는 MZ세대의 눈으로 띵크어스 캠페인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고민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관점에서 띵크어스 캠페인을 설계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만들어나갈 것”이라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