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2-30 18:02 (월)
KB국민카드-티오더,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 맞손
상태바
KB국민카드-티오더,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 맞손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12.0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B국민카드가 티오더와 손을 잡았다. 

KB국민카드는 9일 "티오더와 스마트 매장운영을 준비중인 소상공인의 부담 경감을 위해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손님이 직접 주문할 수 있도록 돕는 비대면 디지털 주문·결제 솔루션 도입 시에 무이자할부 제공, 특별한도 부여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무이자할부는 고객이 직접 테이블에서 태블릿PC를 통해 주문하는 디지털 솔루션 ‘테이블오더’와 음식이나 물건을 전달해 주는 ‘서빙로봇’을 설치하는 개인사업자에게 최대 36개월까지 제공한다.

특별한도 제공의 경우 소상공인이 테이블오더 설치 시 신용카드 이용한도가 부족할 경우 별도의 한도를 부여해 금융부담을 낮춰준다. 향후에는 부여 대상을 확대해 서빙로봇 설치 시에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개인사업자 고객이 테이블오더 구매 시 ‘KB국민 사장님 카드’ 등 신용카드를 비대면으로 신속하게 발급해 카드 실물 수령전에도 KB페이로 바로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단독 업무 제휴로 고가 제품의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고 스마트한 매장 운영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기술력으로 테이블오더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티오더와 협력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