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 연나경 기자] 배우 안용준과 가수 베니(본명 배소민)가 9월 백년가약을 맺는다.
26일 오후 배우 안용준의 소속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기분 소식을 전해드려 기쁘게 생각한다"며 "보도된 바와 같이 배우 안용준이 가수 베니와 소중한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두 사람의 나이차이는 안용준이 1987년생, 가수 베니가 1978년생으로 9살 차이가 난다.
안용준과 베니 커플 외에도 9살차이 연상연하 연예계 커플은 누가 있을까. 대표적으로는 '국민MC' 유재석과 '무한도전'의 마봉춘 MBC 전 아나운서 나경은이 있다. 두 사람은 MBC '무한도전'을 통해 인연을 맺어 2008년 결혼했고, 현재 슬하에 아들 유지호 군을 두고 있다.
유재석 나경은 부부는 한 커뮤니티에서 실시된 '나이차를 느낄 수 없는 커플' 설문에서 51%의 표를 받아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유재석은 1972년생, 나경은은 1981년생이다.
'무한도전' 거꾸로 말해요 아하 이후 열애를 인정하고 백년가약을 맺은 유재석과 나경은은 결혼 후 같이 미디어에 노출된 적이 없었다. 대신 유재석은 연말 시상식 수상소감에 "사랑하는 나경은씨와 아들 지호"라며 가족에 대한 감사함을 표하고, 방송에서 아내를 부를 때 '지호 엄마' 대신 나경은의 이름으로 불러 아내를 존중해줬다.
연예계 대표 연기자-가수 부부인 정석원 백지영 부부도 9살차이 연상연하 커플이다. 이들은 베니-안용준 커플처럼 여성쪽이 나이가 더 많은데, 백지영은 1976년생, 정석원은 1985년생이다.
두 사람은 유재석-나경은 부부와는 다르게 함께 미디어에 많이 노출됐다. 정석원과 백지영은 2013년 방송된 '힐링캠프-기쁘지 아니한가'에 함께 출연해 연애부터 결혼까지의 풀 스토리를 밝혔다.
이 방송에서 백지영은 "정석원이 완벽하게 믿음을 줘 공개연애를 하고 결혼까지 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백지영은 정석원과의 비공개 연애 당시 "우리 사이가 이대로 가면 깊어지니까 여기서 정리하자"며 '백지영의 남자' 라는 꼬리표가 붙게 될 정석원을 걱정했지만, 정석원은 "백지영의 남자 맞고, 당신은 정석원의 여자가 되는거다. 그게 왜 안좋은거냐?"고 물어 백지영에게 굳은 믿음을 줬다.
9살 차이 나는 유재석-나경은, 정석원-백지영 커플은 나이차이가 많이 남에도 불구하고 서로를 존중하고 상대방에게 믿음을 줘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 오는 9월 인생의 제 2막이 시작될 배우 안용준과 베니 역시 이미 결혼한 두 부부처럼 서로에 대한 믿음을 준다면 결혼생활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안용준은 지난 2006년 EBS ‘비밀의 교정’으로 데뷔한 후 SBS ‘사랑과 야망’, KBS 2TV ‘반올림’, KBS 2TV ‘경성스캔들’, OCN ‘신의 퀴즈’등 각종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활발한 연기활동을 펼쳐왔고 베니는 2004년 상상밴드를 통해 데뷔 한 후 현재 세종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