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 김나라기자] 미국 퓨즈TV가 걸그룹 2NE1의 신보를 크게 다뤘다.
지난 2월 27일 퓨즈TV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2NE1 정규 2집 앨범 '크러쉬'를 소개하고 9가지 장점을 분석했다. 퓨즈TV는 "K팝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한 그룹으로 한국 걸그룹 최초로 월드투어를 성공했다. 팝스타 윌아이엠과 작업한 2NE1은 640만 명의 페이스북 좋아요, 210만명의 유투브 구독자가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그룹"이라고 소개하며 신보에 대해 "새로운 도전과 실험의 완성작"이라고 평가해 눈길을 끌었다.
정규 2집 앨범 '크러쉬'를 사랑해야 하는 첫 번째 이유로 '2NE1 회귀'를 꼽은 퓨즈TV는 "2NE1의 미니 2집 앨범 수록곡 '내가 제일 잘 나가'가 그들의 색깔을 대표한다. 타이틀곡 '크러쉬'를 들으면 그들이 진정한 본 모습으로 회귀한 걸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블 타이틀곡 '컴백홈'에 대해 "분리된 두가지 장르를 한 개의 싱글로 담은 곡으로 음색과 감정, 가사까지 2NE1의 열정이 가득 하며 이 곡은 오랫동안 롱런할 것이다"고 극찬하며 두 번째 이유로 꼽았다. 이외 "4개의 뮤직비디오" "감동을 주는 곡과 춤을 추게 하는 곡들이 가득하다" "'베이비 아이 미스 유' '착한여자' 등 인상적인 R&B장르" "리더 씨엘의 완벽한 솔로곡 '멘붕'의 완성도" "강렬하게 돌아온 K팝으로 팬들을 어필하고 있다" "'컴백홈' 언플러그드 버전이 주는 매력" 등을 꼽으며 신보의 전 수록곡을 소개했다.
특히 퓨즈TV는 "2NE1은 미국 프로모션 하나 없이 아이튠스 앨범 차트 10위에 올랐다. 4개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면 앨범 역시 스테디 셀러가 될 것이다"고 흥행 돌풍을 예상했다.
2NE1의 신보는 음원 공개와 동시에 수록곡 모두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랐으며 아이튠스 종합앨범차트 총 7개국에서 1위를 기록해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과시한 바 있다.
nara927@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