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2-25 23:30 (수)
배우 김원, 이찬오 셰프와 동업… 승리 라멘집·헨리 중식당·도끼 피자집 등 요식업 도전한 스타들?
상태바
배우 김원, 이찬오 셰프와 동업… 승리 라멘집·헨리 중식당·도끼 피자집 등 요식업 도전한 스타들?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07.1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배우 김원이 마약혐의로 재판 중인 이찬오 셰프와 레스토랑을 오픈한다. 배우 김원의 레스토랑 사업 도전 소식이 전해지며 헨리, 승리, 도끼 등 요식업에 도전한 스타들의 행보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최근 배우 김원은 이찬오와 함께 운영하는 레스토랑 공식 인스타그램을 개설했다. 이찬오와 김원은 "저희는 초등학교 동창이자 30년 지기 친구다"라고 관계를 소개하며 레스토랑 오픈 소식을 전했다.

 

배우 김원 [사진= 우드스톤 인스타그램]

 

이찬오와 김원이 함께 운영하는 레스토랑이 주목 받으며 요식업에 뛰어 든 또 다른 스타들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요식업 도전 스타는 빅뱅의 승리다. 승리는 일본 라멘 프렌차이즈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그는 전국 45개 이상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다.

승리는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매장당 한 달 매출이 2억"이라고 밝혀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승리는 라멘 프렌차이즈 뿐 아니라 대학로에 위치한 벨기에 와플 전문 카페 사업을 이어오고 있기도 하다.

헨리 역시 중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헨리의 중식당은 현지의 맛을 제대로 살렸다는 평을 받으며 주목 받았고, 저렴한 가격으로도 관심의 대상이 됐다. 그러나 헨리의 중식당은 지난 3일 영업 2개월 만에 갑작스러운 화재 사고로 운영을 중단하며 안타까움을 더했다.

 

승리 [사진= 스포츠Q DB]

 

래퍼 도끼는 피자집을 운영하고 있다. 과거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했던 도끼는 자신이 운영하는 피자집을 공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도끼의 피자집은 이태원과 압구정에 위치한 곳으로 거대 사이즈가 특징이다. 이 식당은 SNS를 통해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도끼의 피자집은 '수요미식회'를 통해 황교익의 '인생피자집'으로 알려지기도 했고, 서울 관광명소 스타맛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조권은 국내 1호 시리얼 카페를 개점해 운영 중이다. god 윤계상에게 운영권을 넘겨 받은 조권은 자신이 직접 기획 및 구상한 시리얼을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석천은 이태원에서 식당을 운영 중인 인물로 가장 대표적인 요식업계 진출 연예인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