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트Q(큐) 이두영 기자] 바다가 보이는 휴게소가 있습니다. 광활한 바다에서 파도가 오랜 이야기처럼 밀려 다가오고 고운 모래 해변이 보이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동해고속도로 동해시 구간에 설치된 ‘동해휴게소’입니다. 서울에서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가서 강릉분기점에서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어 옥계해수욕장을 지나 동해시청 방면으로 가다 보면 나옵니다.
옥계IC와 망상IC 사이에 있습니다. 무심코 지나가면 그 아름다운 경치를 못 보니 손해입니다.
휴게소에 주차하고 건물 뒤 데크로 나가면 광활한 바다와 함께 동해 망상오토캠핑리조트가 빤히 보입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해변이 동해 망상해수욕장입니다. 이곳은 동해 오토캠핑장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지요. 여름철 동해 가볼만한 곳 중 최고로 칭송받는 해변 야영장입니다.
망상오토캠핑장은 국내 최초로 자동차 전용캠핑장으로 문을 열었으며 2002년 FICC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가 개최해 유명해졌습니다.
FICC는 문화교류, 우호증진, 환경보존을 추구하는 비영리 단체인 Federation International de Camping et de Caravaning의 약자입니다.
망상해변에는 오토캠핑장, 캐라반(캠핑카), 캐빈하우스(통나무집), 아메리칸코테지(목조연립형주택)등이 들어서 있고, 공동취사실,코인 세탁기,매점 및 식당,클럽하우스, 산책로 등 놀고 먹고 마시는 시설이 총망라돼 있습니다.
동해휴게소에서 본 정동진 해안단구도 놓치기 아까운 자연경관입니다. 휴게소 뒤로 나가서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바다를 향해 쭉 뻗은 육지가 정동진 해안단구입니다.
그밖의 동해 캠핑시설로는 무릉계곡 힐링캠핑장,망상 제2오토캠핑장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