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보이그룹 헤일로(HALO)의 디노가 강원도 화천 제27보병사단 이기자부대 신병 교육대에 입소해 군 생활을 시작한다. 같은 날 비투비 서은광도 이기자 부대 신병교육대로 입소한다. 이와 더불어 디노와 서은광처럼 이기자 부대에 복무한 연예인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1일 보이그룹 헤일로의 디노는 강원도 화천 제27보병사단 이기자부대 신병 교육대에 입소한다. 디노의 입소로 헤일로는 당분간 5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간다. 앞서 지난 20일 헤일로공식 채널을 통해서는 입대 전 머리를 짧게 자른 디노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말미 디노는 “이렇게 멤버들이랑 같이 머리를 자르니까 의미가 남다르다”며 “갔다 올 때까지 몸 건강히 기다려 주셨으면 감사하겠다”라고 팬들을 향한 애틋한 인사를 전했다.
같은날 비투비 서은광 또한 이기자부대 신병교육대로 입소한다. 서은광은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자대 배치를 받아 현역으로 복무할 예정이다.
헤일로 디노와 비투비 서은광이 27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하면서 빅뱅 대성, 유승호, 김태우, 유준상 등 이기자 부대에서 복무한 연예인들에게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장 최근 이기자 부대 마크를 달게 된 연예인은 빅뱅 대성이다. 지난 3월 13일 빅뱅 대성은 팬들과 취재진 앞에서 "잘 다녀오겠습니다. 사랑합니다"라고 말한 뒤 입소했다. 기초군사 훈련을 마친 대성은 27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발탁됐다.
지난 4일 대성은 화천 토마토축제의 코너 이기자의 밤 행사에서 전우들과 함께 장기자랑에 나서기도 했다. 대성은 빅뱅의 '뱅뱅뱅'과 '판타스틱 베이비'를 열창하며 행사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빅뱅 대성 이전 이기자 부대의 조교로 이름을 날린 연예인은 유승호다. 지난 2013년 3월 이기자 부대에 입대한 유승호는 신병 교육대 조교로 이름을 날렸다. 같은해 유승호는 화천에서 열린 이기자 페스티벌에 참가해 팬 사인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듬해 12월 유승호는 전역소감을 말하던 중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지오디(god) 멤버 김태우는 이기자 부대 수색대대에 복무했다. 훈련량이 많기로 소문난 이기자 부대 내에서도 수색대대는 가장 강도 높은 훈련을 받는 것으로 유명하다. 김태우는 2007년부터 2009년까지 이기자 부대 수색대대에서 복무했다. 지난 2013년 김태우는 MBC 예능프로그램 '진짜 사나이'에 출연해 후배 전우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배우 유준상, 한석규, 이경영 등의 배우 또한 27사단 이기자 부대 출신임을 밝혔다. 헤일로 디노와 비투비 서은광이 27사단 신병 교육대로 입소하면서 이기자 부대 출신 연예인이 두 명 늘어났다. 이와 함께 이기자 부대 출신 연예인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