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홍보 & 마케팅 전문 회사 함샤우트가 TOP Class 네이버/다음 카카오 공식 광고 대행사이자 브랜드 콘텐츠 제작 회사인 두들을 인수 합병하고 함샤우트두들로 새롭게 출발한다.
함샤우트 측은 7일 "이번 인수합병으로 기존 함샤우트는 함샤우트두들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두들의 검색 광고 기획 및 실행 능력, 퍼포먼스 분석 기술 등을 확보하게 되면서 홍보·마케팅 영역에서 광고 크리에이티브와 퍼포먼스 광고 사업 부문까지 견고히 하게 됐다"고 밝혔다.
함샤우트두들은 그동안 함샤우트가 제공해 왔던 언론 홍보와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기반으로 20여 년간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을 해 온 두들의 경쟁력을 더해 획기적인 홍보&마케팅 솔루션을 만들어 가겠다는 계획이다.
두들은 온·오프 통합 광고 회사로 브랜드 컨설팅, 광고 기획 및 전문 퍼포먼스를 위한 분석 기술 등을 보유 중이다. 지난 2002년 설립 때부터 네이버 공식 검색 광고 대행사로 활동해 왔고 웅진플레이도시, NH농협, 크라운, 엘칸토, 쿠첸, 키움증권 등 대형 클라이언트 위주 포트폴리오로 높은 성장을 기록 중인 기업이다.
특히 고객 사이트로 유입되는 다양한 패턴들과 광고데이터를 하나로 연결하여 고객에게 맞는 구매 패턴을 분석하고 광고에 활용하여 광고주의 매출 성장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인수합병으로 광고 업계에 30년을 몸담아 온 기존두들의 김영호 대표이사는함샤우트두들에서 앞으로 광고 사업부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역할을 맡게됐다. 퍼포먼스 광고 전문가인 이동진 상무는 퍼포먼스 AD 사업부 본부장으로 일할 예정이다.
함샤우트는 2001년도에 설립된 홍보 & 마케팅 전문회사로 지난 20여 년간 식음료, 유통, 전자, IT, 뷰티, 패션, 스포츠, 제약, 병원, 공공기관 등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약 300여 개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를 진행해 온 기업이다. 또한, 홍보&마케팅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서 기업·브랜드 컨설팅, 언론홍보, 디지털 마케팅, 위기관리, 프로모션 등 PR·마케팅 서비스와 온·오프 통합 광고, 비즈니스 액셀러레이션 서비스, 플랫폼 사업 등을 전개하며 계속해서 성장해왔다.
함샤우트두들 함시원 대표는 “그동안 함샤우트가 가지고 있었던 홍보·마케팅 노하우, 300개 이상 기업·브랜드·단체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포트폴리오와 두들의 퍼포먼스 분석 기술을 접목해 클라이언트 브랜드를 위한 효과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급변하게 다각화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업계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을 일궈내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