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 이희승 기자] 여자라면 예쁘다는 말보다 어려보인다는 말이 더 반가운 시기가 온다.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패션에 주로 신경을 쓰지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피부. 여자의 나이는 피부로 느낀다는 말이 있듯이 맑고 탄력있는 피부는 3살은 어려 보이게 만든다. 집에서도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아봤다.
◆ STEP 1.스킨케어 제품을 섞어라.
많은 여성들이 피부 타입에 따라 원하는 기능성에 따라 스킨부터 세럼, 크림 한 가지 라인 위주로 사용하곤 한다. 예를 들어하얀 피부톤을 위해 화이트닝 성분이 강화된 제품만 바르는 것은 기본 상식처럼 정착되어 있다. 피부전문가들은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기능성 제품을 적당히 섞어 바르는 것이 보습과 기능면에서 탁월하다"고 조언한다.
닥터자르트의 ‘셀웨이크 세럼’은피부 고민에 맞게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능에 따라 제품을 레이어링 하여 사용하면 그 효과가 배가되는 장점이 있다. 기미, 잡티 등의 스팟을 집중적으로 치료할 뿐만 아니라 미백 세럼으로, 비타민 C 유도체를 리포좀화하여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잡티의 원인을 세포에서부터 해결하는 특징이 있다.
◆ STEP 2. 나이트 케어는 20대부터
피부의 재생시간은 보통 숙면을 취하는 밤 11시에서 새벽 2시사이 이뤄진다. 그만큼 나이트 케어는 피부 관리에 중요한 요소인 것. 데일리 제품과 달리 밤 전용 제품은 고영양의 성분을 기본으로, 피부 재생 및 수분 공급에 포커스를 두었기 때문에 다음날 받는 화장발이 다르다.
멜비타의 ‘로즈 넥타 나이트 크림'은 밤 사이 피부에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하고 재생을 도와주는 고농축 나이트 크림이다. 피부 재생 및 수분 공급에 탁월한 로즈 플로럴 워터, 프렌치 로즈, 로즈힙 오일, 와일드 로즈 꽃잎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에 영양공급을 도와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에코서트와 코스메비오 인증을 받은 천연 유기농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STEP 3. 생얼같은 화장법을 익혀라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촉촉한 피부 표현의 인기는 사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요즘에는 연예인도 예능 프로그램에서 화장기 없는 자연스러운 생얼 연출로 나오지만 이들 역시 완벽한 피부톤을 위해 완벽한 화장을 불사한다. 각 뷰티 브랜드들은 이런 여성들을 고민을 반영한 '똑똑한 화장품'들을 앞다퉈 출시 하고 있다. 비디비치의 ‘링클리스 UV플러스 베이스’(30ml/58,000원)는 주름 개선 효과의 24K 골드 함유 메이크업 베이스다.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이미 생성된 미세주름까지 채워 넣어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해준다. 또한 UVA와 UVB를 효과적으로 차단해주어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뿐 아니라 미세한 펄과 24 K 골드가 선사하는 은은한 빛 반사 효과가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감춰주어 바르는 순간 화사하게 반짝이는 피부 톤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 실리콘 오일 성분과 코팅 파우더 성분이 함유되어 부드럽게 펴 발리며 피부에 밀착되어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로 표현 가능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