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의 야심찬 뮤지션 육성사업 '뮤즈온 2021(이하 뮤즈온)'의 정기 기획 공연 '뮤즈온데이(MUSE ON DAY)'가 8월 21일(토) 온라인 개최된다.
'뮤즈온'은 국내 유망 뮤지션을 발굴사업과 이들에 대한 여러 지원 정책으로 뮤지션들이 꼭 한번 선정되고 싶은 최고의 경연으로 평가받는 대회다.
특히 올해 '뮤즈온 2021'은 총 418팀이 지원, 최종 15팀이 선정됐다. 콘진원은 앨범 발매부터 홍보까지 뮤지션 성장을 위한 패키지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기공연 '뮤즈온데이'는 선정된 신인 뮤지션 3팀과 게스트 뮤지션 총 4팀이 함께 출연하는 무대로 꾸며지며 11월까지 총 5회 개최된다.
뮤즈온데이 1회차는 지난 7월 31일(토) 나상현씨밴드, 너드커넥션, 리도어와 게스트 ADOY의 공연을 선보였다. MC는 소란 고영배가 맡았다. 처음 기획 당시는 철저한 방역 수칙 하에 대면 공연을 하려 했지만, 코로나 19 여파로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됐다.
당시 공연은 뛰어난 뮤즈온 뮤지션들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와 음악이 곁들여지며 실시간 유튜브 생중계가 됐고 국내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오는 8월 21일 오후 5시에는 윤새, 최유리, 위아영 등 3팀의 신인 뮤지션이 출연하는 두 번째 뮤즈온데이가 펼쳐진다. 코카뮤직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감성보컬 정준일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한편, 뮤즈온데이 1회차에 진행했던 뮤즈온데이 감상 이벤트는 2회차 공연에서도 계속된다. 뮤즈온데이 공연을 즐기는 사진과 함께 감상 후기, 필수 해시태그를 인스타그램 계정에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블루투스 스피커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뮤즈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