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2-23 18:39 (월)
동서식품의 문화예술 3색 CSR '커피처럼 향기롭게'
상태바
동서식품의 문화예술 3색 CSR '커피처럼 향기롭게'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10.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동서식품이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동서식품'이라는 기업 슬로건 답게 사회 곳곳에 따스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특히 음악, 문화, 바둑 등 문화·예술 분야에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아 시선이 모인다.  

지역 시민을 위한 클래식 공연 '동서커피클래식'이 대표적이다. 

동서식품은 창립 40주년을 맞은 2008년부터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문화예술 발전을 돕기 위해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하고 있다. 동서커피클래식은 ‘함께 하는 삶의 향기’를 주제로 매년 한 도시를 찾아 지역 시민들을 위해 무료로 개최하는 공연이다.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 [사진=동서식품 제공]

제1회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인천, 대전, 광주, 춘천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지역 오케스트라 및 정상급 음악가들과 수준 높은 공연을 펼치고 있다. 매 공연마다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누적관람객 총 1만8000여명을 기록했다.

이번 제14회 동서커피클래식은 오는 30일 오후 7시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열린다. 지휘자 정나라가 이끄는 공주시충남교향악단과 피아니스트 조재혁,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 소프라노 김순영, 크로스오버아티스트 박현수, 테너 김성현 등 국내 유수의 음악가들이 참여한다. 공연은 총 2부로 진행되며 대중적인 클래식 곡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문학캠프. [사진=동서식품 제공]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 '삶의향기 동서문학상'도 있다. 

동서식품은 격년마다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인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을 개최하고 실력 있는 신인 작가를 발굴하고 있다. 올해 열린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지난 5월 말부터 약 4개월에 걸쳐 자유 주제로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까지 총 4개 부문의 작품을 공모, 총 1만8000여편이 출품됐다.

동서문학상 공모 기간에는 글쓰기에 도전하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했다. 유명 작가가 글쓰기 노하우를 전수하는 멘토링 클래스, 온라인으로 일대일 글쓰기 지도를 받는 멘토링 게시판, 1박 2일 창작 워크숍 문학캠프 등 참가자들의 문학적인 성장을 돕는 여러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국내 바둑 문화 저변 확대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도 빼놓을 수 없다. 

동서식품은 지난 25년간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을 후원하며 국내 바둑문화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바둑계 최고수인 프로기사 9단에게만 참가 기회가 주어지는 권위 있는 대회다.

올해 개최된 제25회 입신최강전에서는 지난 1월 개막전부터 약 4개월에 걸쳐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졌다. 신진서 9단은 지난해에 이어 대회 2연패를 달성했고 2019년과 2023년, 올해까지 총 3회 맥심커피배 정상에 올랐다. 김명훈 9단은 대회 두 번째 참가 만에 준우승을 거뒀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문화예술 분야를 꾸준히 지원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