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신희재 기자] 리니지M이 업데이트 초읽기에 들어갔다.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아시스 4: 어드벤처 업데이트 상세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NC는 다음달 4일 오아시스 4: 어드벤처 업데이트를 통해 ▲ 다크엘프, 군주, 마법사 클래스 케어 ▲ 신규 콘텐츠 낚시 ▲ 오림의 흔적 시즌 9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군주 클래스의 디그니티 스킬은 광역 대미지가 높아지고 무기 착용 제한이 사라진다. 마법사 클래스는 배타적 타격 권한 옵션이 추가되고 대미지가 향상되는 버서커스를 사용할 수 있다. 다크엘프의 블러디 크로우 스킬은 공격 시 정해진 확률로 악마의 발톱을 소환, 범위 공격을 가하는 방향으로 리뉴얼된다.
리니지M 이용자는 다크엘프, 군주, 마법사 클래스 케어를 기념해 다음달 4일 18시부터 18일 2시까지 캐릭터의 직업을 바꾸는 클래스 체인지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콘텐츠 낚시가 추가된다. 낚시는 아덴 월드에서 즐기는 힐링 타임용 콘텐츠다. 이용자는 미니 게임부터 낚시 대회까지 짜릿한 손맛과 함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림의 흔적 시즌 9도 열린다. 이번 시즌은 신규 편의성 시스템이 추가되고 일부 스킬 밸런스가 조정됐다. 오림의 흔적 전용 업적 방어의 달인도 추가된다.
모든 이용자는 다음달 10일 오아시스 4 출석체크 1주차 보상으로 TJ 쿠폰 – 스킬 합성을 얻을 수 있다. 쿠폰 사용 시 지난 6월 12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다음달 4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도전한 스킬 카드 합성 중 최고 등급 이하의 합성에 도전할 수 있다. 리부트 월드는 지난 6월 19일 20시부터 다음달 4일 정기점검 전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한다.
생방송 콘텐츠 인사이드M – 오아시스 낚시터도 진행한다. 생방송에는 리니지M 개발진이 방송에 등장, 업데이트 상세내용을 소개하고 시청자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방송은 다음달 2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