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새앨범] 박준하 '네이버 뮤지션리그 마켓' 통해 싱글 '있지,' 선공개 '감성 보이스+절묘한 발라드'
상태바
[새앨범] 박준하 '네이버 뮤지션리그 마켓' 통해 싱글 '있지,' 선공개 '감성 보이스+절묘한 발라드'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6.12.1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싱어송라이터 박준하가 네이버 뮤직 '뮤지션리그 마켓'을 통해 신곡 '있지,'를 지난 16일 선공개했다.

'있지,'는 박준하 특유의 감성보이스를 기반으로 한 발라드 트랙으로 잔잔한 어쿠스틱 사운드가 듣는이의 귀를 자극한다.

이 곡은 이별을 예감한 연인들의 아픈 마음을 말하려 한다. 예전 추억을 떠올리며 행복했던 시절을 회상하면서도 이별이라는 현실을 받아들여야 하는 이들의 마음을 감미로운 선율로 풀어냈다.

[사진=유어썸머 제공]

이번 곡은 2014년 11월에 발매했던 '닮은 사람'의 모델 최예현이 그대로 자켓 모델로 참여하기도 했다.

'있지,'는 지난 16일 네이버 뮤직 '뮤지션리그 마켓'을 통해 무료 스트리밍과 유료 다운로드가 시작됐다. 오는 27일에는 모든 음원 사이트에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 뮤직의 '뮤지션리그 마켓'은 뮤지션리거에 등록된 뮤지션들은 누구나 별도의 조건 없이 자신의 곡과, 음원 가격을 올릴 수 있다. 판매된 음원 수익의 80%는 뮤지션들에게 직접 정산되는 뮤지션 지원 프로그램으로 네이버가 야심 차게 진행 중인 프로젝트다.

네이버가 각 음반 협회에 지급하는 저작권료 등을 합치면 뮤지션들은 최대 96%까지 판매 수익을 받을 수 있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