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새앨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수상자 10팀 노래 앨범으로 재탄생 '대중음악계 이끌어갈 신인뮤지션 확인 기회'
상태바
[새앨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수상자 10팀 노래 앨범으로 재탄생 '대중음악계 이끌어갈 신인뮤지션 확인 기회'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6.12.2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를 발굴해온 '유재하 음악경연대회'가 올해 어김없이 27회 수상자들의 곡을 앨범으로 발매한다.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주최 측은 22일 "'2016 스물 일곱 번째 유재하들의 목소리' 앨범이 이날 공개된다"고 밝혔다.

총 10곡이 수록된 '유재하들'의 목소리에는 27회 대회 대상을 받은 장희원팀 '나무에 걸린 물고기' 외에 금상을 받은 백두인의 '목화'로 은상을 받은 박희수의 '작은 순간들', 동상을 받은 김민수의 '위로연', 조애란의 '말할 수 있는 비밀', 박한세상의 '파동' 등이 수록됐다.

[사진='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조직위원회 제공]

매년 싱어송라이터 10팀을 선발해 뮤지션으로 데뷔를 돕고 있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유재하 음악장학회의 주관으로 유재하 동문을 비롯해 CJ 문화재단과 네이버 뮤직의 지원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그동안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유희열, 정지찬, 스윗소로우 등 현재 가요계와 인디신에서 최고의 뮤지션들로 손꼽히는 이들을 대거 배출해냈다.

이번 앨범 역시 앞으로 국내 대중음악계의 별이 될 신인 뮤지션들의 첫 작품이다. 이런 부분을 고려해 음악을 듣는다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