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TV컷Q] '생활의달인' 강릉 찹쌀떡-광주 건짬뽕 맛의 비결 위치 알고 보니 '호두와 간장 그리고' 종이비행기 국가대표도 공개
상태바
[TV컷Q] '생활의달인' 강릉 찹쌀떡-광주 건짬뽕 맛의 비결 위치 알고 보니 '호두와 간장 그리고' 종이비행기 국가대표도 공개
  • 양용선 기자
  • 승인 2018.01.01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양용선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강릉 찹쌀떡과 광주 건짬뽕을 소개했다. 강릉찹쌀떡은 잠행단을 놀라게 만들 정도로 목이 메지 않고 밥 같은 느낌을 주고 있었다. 반면 광주 건짬뽕은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국물 없는 짬뽕'이었다.

1일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서는 강릉 찹쌀떡과 광주 건짬뽕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강릉 찹쌀떡은 엄청난 크기와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잡쌀떡을 먹으면 목이 메지 않고 밥을 먹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가게를 찾은 잠행 단은 호두 기름과 밤을 통해 찌낸 물로 쌀을 반죽한다는 사실을 알고 깜짝 놀랐다. 이런 방법에 대해 주인은 스스로 개발했다고 이야기했다.

 

광주건짬뽕과 강릉찹쌀떡 최고의 맛 비밀이 공개됐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광주 건짬뽕은 더욱더 놀라운 맛이었다. 국물이 없는 짬뽕인 광주 건짬뽕은 좋은 해물의 향기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식감으로 인해 마치 유산슬을 먹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광주 건짬뽕에 대해 잠행 단은 "내가 중식을 하지만, 중식의 방식이 그대로 들어간 이런 새로운 요리는 처음"이라고 놀라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광주건짬뽕 주인은 감태와 해삼을 말아 국물을 내고 면을 비법 간장에 조려내는 조리 과정을 거치고 있었다.

'생활의 달인' 방송이 나가자 시청자들은 강릉찹쌀떡과 광주 건짬뽕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이날 생활의 달인에서는 종이비행기국가대표도 공개돼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