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새앨범] '인디신 최고 기대주' 담소네 공방, MBC 수목드라마 '로봇이 아니야' OST '마음다해 사랑하는 일' 발매 '감미로움의 끝'
상태바
[새앨범] '인디신 최고 기대주' 담소네 공방, MBC 수목드라마 '로봇이 아니야' OST '마음다해 사랑하는 일' 발매 '감미로움의 끝'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8.01.03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인디신 대세 밴드로 촉망받는 밴드 '담소네 공방'이 참여한 MBC '로봇이 아니야' OST가 3일 공개됐다.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은 유승호와 채수빈의 우산 키스 장면 등 드라마 주요 장면에서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끈 곡이다.

특히 이 곡은 담소네 공방의 상징과도 같은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보컬 박연의 감성 짙은 보이스가 감동을 주고 있다. 담소네 공방이 가창뿐 아니라 작사와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등 곡 전반에 걸쳐 참여하며 자신들의 음악적 역량을 과시하는 모습이다.

 

담소네공방 OST 재킷 [사진=MBC 수목드라마 '로봇이 아니야' 제공]

 

담소네 공방은 작곡과 피아노 연주를 담당하는 김담소와 보컬을 담당하는 박연 2인으로 구성된 밴드다.

최근 자신들의 SNS에 공개한 라이브 영상이 누리꾼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며 90만 건 이상의 조회 수와 약 8만2천 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인디신 대세로 올라설 촉망받는 신예다.

한편 MBC 수목드라마 로봇이 아니야는 사람에 대한 깊은 상처로 '인간 알레르기'라는 병에 걸린 남자 김민규(유승호)와 피치 못할 사정으로 로봇 행세를 하게 된 여자 조지아(채수빈)가 만나 서로를 치유해가는 로맨틱 코미디물이다.

(*더 많은 인디신, 가요계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 '가요포커스', '가요초점'Q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