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MLB 포스트시즌] 커쇼 무너진 LA다저스 NLCS 첫판 패배, 류현진 어깨 무겁다
상태바
[MLB 포스트시즌] 커쇼 무너진 LA다저스 NLCS 첫판 패배, 류현진 어깨 무겁다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10.1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가 초반에 무너진 LA 다저스가 챔피언십시리즈(CS) 첫 판을 내줬다. 이에 2차전 선발투수로 예정된 류현진의 어깨가 무거워졌다.

다저스는 13일(한국시간) 미국 밀워키의 밀러 파크에서 벌어진 밀워키 브루어스와 2018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7전 4선승제) 1차전서 끝까지 추격을 펼쳤지만 5-6으로 졌다.

 

▲ 마차도(오른쪽)가 13일 밀워키전에서 2타점 적시타를 때려내고 있다. [사진=AP/연합뉴스]

 

다저스는 선발진이 강하고 밀워키는 불펜진이 탄탄하지만, 이날 경기 결과는 정 반대로 나왔다.

다저스 선발투수 커쇼는 야수들의 잇단 실책과 실책성 플레이 속에 무너지며 3이닝 6피안타(1피홈런) 2탈삼진 2볼넷 5실점(4자책)으로 부진했다.

1회와 2회를 무실점으로 막은 커쇼는 팀이 1-0으로 앞선 3회말 포수 야스마니 그랜달의 연속 실수 때문에 2점을 줬다.

상대 두 번째 투수인 선두타자 브랜든 우드러프에게 중월 솔로 홈런을 맞은 커쇼는 로렌조 케인에게 안타, 크리스티안 옐리치에게 볼넷을 허용했다.

라이언 브론을 1루 파울플라이로 잡아냈지만 다음타자 헤수스 아귈라 타석 때 의외의 상황이 발생했다. 마스크를 쓴 그랜달이 패스트볼을 범해 주자들을 한 루씩 진루시킨 것. 여기에 아귈라의 잘 맞은 타구를 1루수 데이빗 프리스가 잡아냈지만, 이때 그랜달이 타격 방해를 해 타자 주자가 1루까지 갔다. 후속타자 헤르난 페레스가 1타점 희생플라이를 쳐 밀워키가 2-1로 역전했다. 이 과정에서 그랜달이 홈 송구를 놓쳐 실책을 범했다.

커쇼의 불운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4회말 주심의 다소 박한 볼 판정 끝에 선두타자 매니 피냐를 볼넷으로 출루시킨 커쇼는 올란도 아르시아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다. 이때 좌익수 크리스 테일러가 포구 실책으로 공을 뒤로 빠뜨려 무사 1, 2루가 될 상황이 2, 3루가 되고 말았다. 평정심을 유지하기 어려워진 커쇼는 다음타자 대타 도밍고 산타나에게 2타점 좌전 적시타를 맞고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산타나마저 2루 도루 이후 브론의 적시타 때 홈을 밟아 커쇼의 실점은 ‘5’로 늘어났다.

다저스 5번째 투수 훌리오 유리아스가 7회말 아귈라에게 솔로 홈런을 맞으면서 1-6으로 점수차가 벌어졌다.

 

▲ 밀워키 선수들이 13일 다저스전이 끝난 후 기뻐하고 있다. [사진=AP/연합뉴스]

 

다저스는 8회부터 추격에 나섰다. 8회초 2사 1, 2루에서 맥스 먼치가 볼넷을 골라냈고, 앞서 2회 선제 솔로포를 터뜨렸던 매니 마차도가 2타점 적시타를 뽑아냈다. 다음타자 맷 켐프가 1타점 적시타를 치면서 점수는 4-6이 됐다. 9회엔 2사 후 작 피더슨이 볼넷을 골랐고, 테일러가 우중간을 가르는 1타점 3루타를 쳤다.

하지만 추격은 여기까지였다. 다음타자 터너가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다저스의 추격전이 막을 내렸다.

비록 첫 경기를 내줬지만 다저스 입장에서 난공불락으로 여겨졌던 밀워키의 불펜진을 무너뜨렸기 때문에 2차전 승리에 대한 희망은 키웠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