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오늘날씨] 봉화 –8.1도, 다수지역 영하권… 출근길 빙판 조심 요망
상태바
[오늘날씨] 봉화 –8.1도, 다수지역 영하권… 출근길 빙판 조심 요망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11.23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오늘은(22일) 전국의 기온이 영하권 영화권으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고 밤 사이 맑은 가운데 복사 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오늘 아침에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에 들고, 올 가을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기록한 곳이 많겠다.

오늘은 전국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 밤에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중부지방 대부분이 영하권에 들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 산행 시 안전사고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오늘날씨 [사진= 네이버 날씨 화면 캡처]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3도 △인천 1도 △대전 -2도 △청주 -1도 △광주 1도 △전주 0도 △부산 3도 △대구 -2도 △춘천 -6도 △강릉 0도 △제주도 8도 △울릉·독도 3도 분포를 보이고 있다. 오늘 최저 기온을 기록한 봉화는 –8.1도를 기록했다.

오늘 낮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대전 7도 △청주 7도 △광주 10도 △전주 9도 △부산 11도 △대구 9도 △춘천 6도 △강릉 9도 △제주도 13도 △울릉·독도 6도로 오후 역시 쌀쌀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오늘 동해먼바다 바람 매우 강, 매우 높은 물결, 내일 서해상 돌풍과 천둥.번개 곳, 새벽부터 낮 사이 서해먼바다 바람 강, 높은 물결, 항해나 조업 선박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강원 북부 산지와 동해안, 일부 남부 내륙에 건조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24일 비나 눈이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할 것으로 보이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차차 건조해 질 것으로 보여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면서 많은 시민들이 추위를 느끼고 있다. 호흡기가 약한 노약자나 어린이들은 마스크를 지참하고, 일반 시민들 역시 출타할 때 따듯하게 옷차림을 입고 나가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 전국 대부분이 영하권 기온을 보이면서 많은 누리꾼들이 서울날씨, 춘천날씨, 강릉날씨, 대전날씨, 부산날씨, 청주날씨, 제주날씨, 대구날씨, 광주날씨, 인천날씨를 검색하고 있다. 각지역별 상세 날씨를 확인하고자한다면 기상청 홈페이지 '날씨누리'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Tag
#날씨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