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미국 일본 등 글로벌 그랜드 출시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미국 일본 등 글로벌 그랜드 출시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1.05.25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가 글로벌 흥행 대박을 노린다.

남궁훈, 조계현 대표의 카카오게임즈는 25일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북미·유럽 지사 및 일본 지사의 역량을 활용, 미국, 일본을 비롯한 150여 국가에 ‘달빛조각사’를 출시하고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달빛조각사는 일본과 글로벌 지역에서 각각 현지 서비스 명 ‘월광조각사’와 ‘Moonlight Sculptor(문라이트 스컵터)’로 서비스되며 해외 이용자들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오프라인 모드 및 글로벌 문화를 담은 꾸밈옷 등 다양한 현지화 요소들을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글로벌 지역에 출시되는 달빛조각사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현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글로벌 지역의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며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특별 인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달빛조각사 탐구생활’, ‘달빛조각사 100배 즐기기’ 이벤트를 진행, 주요 콘텐츠를 체험한 이용자들에게 ‘허니 비’ 꾸밈옷과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여기에 일본 지역 한정으로 ‘달빛조각사x달빛조각! 픽코마코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본 지역 이용자들은 카카오재팬 ‘픽코마’에서 연재중인 스마트툰 ‘달빛조각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2019년 출시된 달빛조각사는 동명의 웹소설 베스트셀러 IP를 기반해 제작된 게임으로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다채로운 길드 콘텐츠, 독특한 직업군이 특징이다. 달빛조각사는 글로벌 지역에서 진행한 사전 등록에서 100만 명의 사전 예약자를 모집하며 해외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글로벌 150여개 국가에서 선보이는 달빛조각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