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컬리, 7월 DDP서 첫 '오프라인 축제' 개최
상태바
컬리, 7월 DDP서 첫 '오프라인 축제' 개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6.1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서비스 론칭 8년만에 처음으로 오프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컬리는 "내달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2관에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컬리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컬리의 85개 대표 파트너사가 참여해, 모두 130여 개의 F&B(식음료) 브랜드를 선보이며, 부스 별로 시식, 현장 판매, 샘플 및 경품 증정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그간 온라인으로만 만날 수 있던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컬리 제공]
[사진=컬리 제공]

 

행사장은 크게 세 영역으로 나뉜다. ‘컬리 베스트 존’에는 CJ, 매일, 풀무원, 프릳츠, 삼진어묵, 벨지오이오소 등 53개 브랜드 파트너사의 부스가 마련된다. ‘컬리 온리 존’은 블루보틀, 목란, 포비베이글, 우드앤브릭, 그릭데이 등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32개 파트너사 부스로 구성된다. ‘컬리 브랜드 존’에서는 KF365, 컬리스 등 자체 브랜드 상품은 물론 ‘희소가치 프로젝트’, ‘취향 찾기 세트’ 등 기획을 만날 수 있다. 행사장 입구에는 대형 포토존이 마련될 예정이며, 입장객들에겐 선착순으로 한정판 컬리 퍼플 리유저블 백을 제공한다.

한편 컬리는 페스타 기간 중인 6~8일 DDP에서, 한국 푸드 비즈니스의 미래를 짚어보는 ‘2023 컬리 푸드 컨퍼런스’도 개최한다. 첫째 날에는 푸드 비즈니스 혁신의 현장을, 둘째 날에는 향후 3년을 이끌 비즈니스 트렌드를 조명한다. 셋째 날에는 샐러드판다·미자언니네 등 컬리와 함께 동반성장해 온 파트너사들의 생생한 스토리가 펼쳐진다.

김슬아 컬리 대표와 최재훈 최고커머스책임자, 류형규 최고기술책임자는 물론, 서울대 푸드비즈니스랩 교수, 키움증권 박성준 연구원, CJ제일제당 최자은 본부장, LG CNS 이준호 스마트물류사업부장, 풀무원 박종희 상무 등 우리나라 푸드 비즈니스를 이끄는 전문가들이 대거 무대에 오른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고객들이 그간 온라인으로만 만나온 컬리와 파트너 브랜드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열려 한다"며 "미식의 즐거움은 물론, 푸드 비즈니스의 최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