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우리금융 CSR, 골프대회 수익금으로 쌀 쾌척
상태바
우리금융 CSR, 골프대회 수익금으로 쌀 쾌척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6.1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취약·소외계층을 위해 쌀을 쾌척햇다. 

우리금융은 14일 "지난달 개최한 2023 KPGA 우리금융 챔피언십의 수익금으로 경기도 여주시 사회복지시설에 쌀 14톤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이 뜻을 모아 기부한 상금에 갤러리 입장권 판매 수익금 전액을 더해 마련됐다.

우리금융그룹, 여주시청, 페럼클럽 관계자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우리금융그룹은 여주시청, 대회 개최지 페럼클럽 및 대회 운영사 지애드스포츠와 함께 지역 특산물인 여주 쌀 14.2톤을 구매해 여주시에 소재한 13개 복지시설과 여주시에 기부했다.

우리금융은 또 대회에서 '희망의 나무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출전선수의 버디, 이글 등 기록에 따라 나무를 적립했고 대회기간 중 쌓인 총 1269그루의 나무는 산불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참가선수들의 상금 기부가 증가했고, 최다 관중이 몰린 만큼 입장권 수익금도 증가해 지난해보다 더 많이 기부할 수 있었다”며 “골프, 수영, 근대5종 등 다양한 종목을 후원해 꿈나무 육성에도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PGA투어에서 뛰는 임성재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2023 KPGA 우리금융 챔피언십은 최종라운드에서 온라인 중계와 갤러리 입장 최고 기록을 세울 정도로 흥행에 성공했다. 나흘 동안 2만여명이 경기장을 찾아 올해 KPGA 코리안투어 최다 관중 기록도 세웠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