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공영홈쇼핑, '지역특화 관광상품' 공익사업 추진
상태바
공영홈쇼핑, '지역특화 관광상품' 공익사업 추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6.1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홈쇼핑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역특화 관광상품 판매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공영홈쇼핑이 "15일 오후 3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을 통해 ‘속초오실 2박 3일’ 상품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지난 4월 한국관광공사와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속초를 시작으로 전국 13개 지역의 ‘생활관광’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생활관광’은 현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먹거리와 문화를 즐기고 현지인처럼 생활해보는 이색 여행이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공영쇼핑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국내 관광산업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를 담아 기획했다. 속초를 시작으로 경남 함양의 개평 한옥마을 살기 ‘함양온데이’, 전남 해남의 ‘땅끝마실’ 등 전국 방방곡곡의 다양한 생활관광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속초 현지에서 진행하는 첫 방송에서는 현지 주민처럼 거주하며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는 생활관광상품 ‘속초오실’을 소개한다. 마을의 장인과 짚풀공예 체험, 막걸리 만들기, 돌담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비롯해 부녀회에서 제공하는 조식, 마을 이야기 투어 등 주민들과 어울리며 속초를 색다르게 여행할 수 있다.

공영홈쇼핑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6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맞춰 TV채널을 통해 홍보영상을 송출한다. 철도, 숙박 할인 등 ‘여행가는 달’에 대한 정보를 담은 광고 영상을 24일까지 하루 2회씩 송출할 예정이다.

김환수 공익사업팀 팀장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6월 한달,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실시, 전국 각지의 매력을 담은 생활·체험형 이색 여행상품을 준비했다”며 “특색있는 다양한 지역을 방문함으로써 여행의 소중한 추억도 쌓고, 그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번 국내여행상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