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신한카드+원주시, 청소년 꿈이룸 바우처 MOU
상태바
신한카드+원주시, 청소년 꿈이룸 바우처 MOU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6.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한카드가 강원도 원주시에서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을 실천한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최재훈 신한카드 멀티파이낸스 그룹장과 원강수 원주시장은 27일 원주시청에서 만나 원주시 청소년 꿈이룸 바우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누구나 꿈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원주시 거주 7~12세 청소년들에게 월 10만원씩 예체능 교육비를 원주시가 지원하며, 오는 7월 1일부터 시행된다. 이번 사업은 전국 최초다. 

최재훈 신한카드 멀티파이낸스그룹장(왼쪽), 원강수 원주시장. [사진=신한카드 제공]

 

전담 사업자로 공개 입찰을 거쳐 선정된 신한카드는 선불카드와 공공바우처 플랫폼을 활용해 지원 아동 관리와 한도 충전 및 관련 데이터 자료 등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아동 급식과 교육급여 등 각종 지원금을 운영하는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들과 공공바우처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바우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원주시와 협약을 통해 조금이나마 지자체 복지사업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지속가능 경영 전략과 연계, 지역사회의 동반 성장 지원 등을 통해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