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컴투스 ‘다크스워드’, PICO 스토어 출시
상태바
컴투스 ‘다크스워드’, PICO 스토어 출시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6.2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컴투스의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가상현실)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가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컴투스는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VR 기업 PICO 글로벌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다크스워드는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이다.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이다.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을 체험할 수 있다.

PICO는 '메타'와 더불어 전 세계 VR 기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VR 전문 기업이다. 전용 스토어에서 다양한 VR 게임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다크스워드는 글로벌 스토어에 앞서 지난 2월 PICO 중국 스토어에 먼저 출시돼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4일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유료 앱 순위 1위를 재달성했다.

다크스워드는 이번 PICO 글로벌 스토어 출시로 한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싱가포르 등 글로벌 19개 지역에 추가 서비스 된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까지 총 4개이다. 이번 출시 버전에선 15시간 분량의 싱글 플레이는 물론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레이 협동전 모드도 즐길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