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트레저 정규 2집, CU 편의점에서 만난다
상태바
트레저 정규 2집, CU 편의점에서 만난다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3.07.0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BGF리테일이 YG PLUS와 업무협약(MOU)를 맺는다.

대한민국 1등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일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및 IP사업 전문기업 YG PLUS와 '국내외 CU 인프라를 활용한 K-POP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 세계에서 지속적인 K-POP의 인기로 인해 글로벌 K-POP팬들에게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YG PLUS의 콘텐츠를 접하고, 새로운 K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사진=BGF리테일 제공]

양사는 ▲ 국내외 CU매장에 YG 아티스트 IP(지적재산권) 활용한 K-POP 컨셉 매장 구축 ▲ CU 인프라를 활용한 아티스트 통합 홍보 체계 구축 ▲ 해외 CU매장 內 YG PLUS 앨범 픽업 플랫폼 구축 등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들은 국내외 CU매장을 K-POP 팬들이 열광하는 아티스트와 음악 등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일명 K문화를 알리는 전초기지로 만들어 나간다. 

그 첫 번째 발걸음으로 이달 발매되는 YG엔터테인먼트 그룹 트레저(TREASURE) 정규 2집 앨범 'REBOOT'을 CU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는 CU의 커머스 앱 포켓CU를 통해 온라인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이 지정한 CU 매장에서 픽업 가능하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은 "해외 CVS 시장에서 현지화 대신 철저한 한국화 전략으로 K-CVS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CVS와 K-POP 업체간 시너지로 글로벌 시장에서 新한류를 함께 이끌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