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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외식비 부담, '홈 보양식' 판매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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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외식비 부담, '홈 보양식' 판매 급증"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7.06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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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외식비 부담에 삼계탕 등 몸보신 음식을 집에서 부담없이 즐기려는 ‘홈 보양족’이 늘고 있다.

위메프는 "최근 2주(6월 21일~7월 4일)간 식품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여름 보양 간편식 관련 매출이 급증했다"고 6일 밝혔다.

위메프에 따르면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간편식은 4배가량(289%) 늘었다. ▲냉동 치킨은 245% 판매가 증가했으며,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생닭(84%)도 매출이 늘었다. 찬 음식인 ▲냉우동은 159% 매출이 늘었고 ▲콩국물(124%) ▲냉면(22%) 역시 높은 수요를 보였다. 이밖에 팥빙수 재료인 ▲빙수 팥(80%)도 동반 상승했다.

 

[사진=위메프 제공]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는 "고물가에 외식비 부담이 늘면서 집에서 복날을 보내려는 일명 ‘홈 보양족’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국소비자원의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서울 지역 삼계탕 한 그릇(1kg)의 평균 가격은 1만6423원으로 전년 대비 13% 올랐다.

한편, 위메프는 이러한 소비자 요구에 맞춰 10일부터 ‘푸드리빙위크’ 행사를 통해 관련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푸짐한 용왕해신탕 ▲하림 신선삼계탕 ▲한우 곰탕용 사골+소뼈 등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외식 물가 상승이 이어지면서 합리적으로 복날 보양식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몸보신 상품을 특가로 준비했으니 이번 복날은 위메프와 함께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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