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우리은행, 포스코퓨처엠에 2조 지원 약속
상태바
우리은행, 포스코퓨처엠에 2조 지원 약속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7.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우리은행과 포스코퓨처엠이 손을 잡았다. 

우리은행은 26일 "국내 유일의 이차전지 양·음극재 동시 생산 기술을 보유한 포스코퓨처엠과 '이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병규 우리은행장과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대표이사 등 양측 대표인사가 참석한 행사에서 우리은행은 2차전지 소재산업 육성 관련 시설투자와 해외원자개발 및 해외사업 진출 등 앞으로 3년간 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약속했다.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대표이사(왼쪽), 조병규 우리은행장. [사진=우리은행 제공]

 

이번 협약으로 포스코퓨처엠은 2차전지 분야 수출증대를 통한 글로벌 시장 지배력 강화와 첨단전략사업의 경쟁 우위 확보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조병규 행장은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은 은행의 사명”이라며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지는 첨단전략산업이 든든하게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탄탄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금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2월 신성장산업 금융지원 특화 조직인 신성장기업영업본부를 신설해 2차전지 산업을 비롯한 신성장산업에 3조원의 금융지원을 추진한 바 있다. 지난달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라이징 리더스 300' 사업을 기획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추천한 글로벌 리더 기업 27개사를 대상으로 금융지원 로드맵을 수립하기도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