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코웨이 CSR, 휠체어농구단 선봉 장애인 인식 개선
상태바
코웨이 CSR, 휠체어농구단 선봉 장애인 인식 개선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3.09.0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을 실천했다. 

코웨이는 "지난달 30일부터 이틀간 자사 휠체어농구단 블루힐스가 서울 관악구 영락고등학교를 찾아 2학년 13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고 최근 밝혔다. 

코웨이가 진행한 캠페인은 장애 인식 개선이 목적이다. 청소년들에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체육 경험을 제공하고 장애인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함이다. 

[사진=코웨이 제공]

영락고 방문은 최명수 체육교사가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에 요청해 성사됐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최 교사의 부탁에 화답하고자 캠페인을 기획하고 첫 번째 학교로 방문했다.

영락고 학생들은 코웨이 선수들과 함께 휠체어농구를 체험하고 장애인스포츠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평소 장애인들과 어울릴 기회가 부족했던 학생들은 휠체어농구 경기를 함께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진 통합 스포츠의 개념을 몸소 경험했다.

코웨이는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여러 청소년 교육기관과 연계해 미래세대를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코웨이 제공]

 

최명수 교사는 "시즌 중에도 불구하고 학교를 찾아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의 시간을 만들어준 코웨이 측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고 신체의 한계를 극복한 선수들의 도전정신을 몸소 느끼는 참된 교육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코웨이 블루휠스 관계자는 "평소 장애인 스포츠 종목을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찾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장애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심어주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코웨이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처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웨이가 지난해 5월 창단한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한국휠체어농구리그(KWBL)에 소속된 유일한 민간기업팀이다. 휠체어농구 국가대표 소속 지도자·현역 선수 등 총 15명이 활동하고 있으다. 창단 첫 해 전국장애인체육대회 1위, 2022 KWBL 휠체어농구리그 챔피언전 우승 등 신흥 강호로 주목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