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5 17:54 (월)
컴투스홀딩스, KIW 2023서 블록체인 사업 전략 발표
상태바
컴투스홀딩스, KIW 2023서 블록체인 사업 전략 발표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9.15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컴투스홀딩스가 국내 최대 규모의 투자 컨퍼런스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2023(KIW 2023)’에서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장종철 블록체인 사업 본부장이 14일 한국거래소 홍보관에서 열린 ‘한경 블록체인 투자포럼’에서 ‘웹2부터 웹3까지, 컴투스 그룹 블록체인 사업 전략’이라는 주제로 컴투스 그룹이 쌓아온 블록체인 사업 노하우와 웹3 비전을 소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XPLA에 온보딩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등 웹3 게임을 중심으로 토크노믹스와 기술적 특징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했다. 특히 게임 경제 유지에 어려움을 초래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서도 XPLA만의 차별화된 토크노믹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해결해나간 사례들이 주목 받았다.

장종철 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사업 본부장이 14일 KIW 2023에서 블록체인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장종철 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사업 본부장이 14일 KIW 2023에서 블록체인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게임의 핵심 플레이어들만 토큰 교환 재화를 얻도록 하는 GGR(Gated Gameplay Rewards), 기여도에 따라서 보상을 지급하는 DRAS(Dynamic Reward Allocation System), 게임 경제의 변동성을 최소화하는 DTCS(Dynamic Token Conversion System) 등 정교한 시스템으로 웹3 게임 생태계를 진화시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종철 본부장은 “컴투스 그룹은 게임을 비롯한 콘텐츠 분야에 빠르게 다가온 웹3 시대를 맞이해 끊임없는 도전과 진화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종합 콘텐츠 그룹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