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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자동차, MZ 공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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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자동차, MZ 공략 강화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9.18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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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MZ 세대 마음잡기에 나섰다.

한성자동차는 “MZ세대 문화와 접점 확대를 위한 ‘Gen.Z(Generation Z)’ 마케팅을 본격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Gen.Z’ 마케팅 강화를 통해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소비 계층인 MZ 세대를 위한 일종의 놀이터가 되겠다는 포부다.

지난 8월 한성자동차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은 브레이킹 김헌우. [사진=한성자동차]

구매부터 서비스, 중고차 매각까지 모든 여정에 대한 디지털화에 주력하면서 MZ 세대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든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 성공과 럭셔리를 대표하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이미지에 맞춰 주요 고객층인 4060세대 마케팅에 주력했다면 앞으로는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2030세대 고객을 위한 마케팅 영역 확대를 통해 MZ세대 고객이 주로 선호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콤팩트 세그먼트와 SUV, 순수 전기차 EQ 라인업 시장을 공략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한성자동차는 2020년~2021년 메르세데스-벤츠 딜러사 업계 최초로 e스포츠팀 ‘젠지(Gen.G)’와 파트너십을 통해 MZ 문화 마케팅을 시작했다.

이는 e스포츠 문화를 즐기는 MZ세대와 브랜드 간의 접점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 아마추어 토너먼트인 ‘한성자동차 x 젠지 롤 클래스 컵(Gen.G LoL-Class Cup)’, ‘2021 LCK 서머 플레이오프 언택트 응원 이벤트’ 등 다양한 e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3월부터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을 후원하는 ‘워너비(WANNA.B)’ 프로젝트도 론칭했다.

올해 8월에는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종목에 출전하는 김헌우(활동명 WING)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고 메르세데스-벤츠 순수전기차 EQE SUV를 지원했다.

한성자동차는 ‘AMG서울(AMG Seoul)’을 통해 MZ세대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핫플레이스 공간에도 집중하고 있다.

고성능차에 열광하는 2030세대가 늘면서 한성자동차는 2021년 전 세계 6번째이자 국내 최초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센터인 AMG 서울을 오픈했다. 이곳은 차량 전시부터 시승, 구매, 브랜드 체험까지 AMG에 특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월 평균 방문자 300명 이상이 찾는 인기 공간이다.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3D 컨피규레이터인 ‘AMG One Display’를 통해 자신만의 AMG 모델을 직접 커스터마이징 해볼 수 있고 ‘AMG 게이밍 존’과 ‘AMG 사운드 카운터’ 등 전용 체험공간을 제공한다. AMG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AMG 서울 에디션’ 한정판 모델도 선보였다.

한성자동차는 MZ세대가 선호하는 문화 후원과 핫플레이스 공간 구성에 이어 이번달 말부터 MZ세대와 활발한 소통을 위한 EQ X 컬처 프로젝트 ‘오늘, 한성’을 새롭게 론칭한다.

오늘, 한성은 'EQ와 함께하는 어느 특별한 하루' 라는 주제를 함축한 프로젝트명이다. MZ 세대 소통 창구인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드라이빙 체험을 희망하는 고객을 모집하고 순수 전기차 EQ의 다양한 기능적 측면을 라이프스타일과 결합한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한성자동차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EQ 브랜드 팬덤을 형성한다는 취지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늘, 한성의 첫 번째 시리즈는 '오늘, EQ에서 영화볼래?'를 콘셉트로 EQ 라인업 시승과 함께 자동차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한다. 앞으로 EQ와 함께 캠핑, 요가, 서킷 레이싱 등 MZ세대 고객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 체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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