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5 17:54 (월)
컴투스, 수달 서식지 보호 봉사활동
상태바
컴투스, 수달 서식지 보호 봉사활동
  • 김진수
  • 승인 2023.09.2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컴투스 그룹이 수달 서식지 보호에 나섰다.

컴투스는 “도심 속 자연 생태계 보전을 위한 환경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 그룹 계열사 임직원 및 가족들로 구성된 '컴투게더' 봉사단과 NGO 단체 '좋은변화' 등은 지난 23일 국내 최초 생태공원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컴투스 그룹 수달 서식지 보호 위한 환경 봉사활동. [사진=컴투스 그룹]

참가자들은 생태공원 생물 다양성의 조절자이자 건강한 수환경의 지표종인 수달을 보호하는 활동을 펼쳤다. 공원 내 수달이 서식하는 공간과 사람이 활동하는 산책로를 구분하기 위해 쓰러진 나무와 울타리를 만들어 수달의 안전한 보금자리를 조성했다.

지난해 7월 샛강생태공원에 조성된 컴투스 숲을 재정비했다. 여름을 거쳐 상하거나 쓰러진 나무들을 치우고 새 나무로 보식했다. 숲 주변의 잡초 및 생태계 교란종도 정리하는 등 탄소 저감과 생태계 보전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컴투스 그룹은 '웰컴투스마일(Welcom2usmile)'이란 사회공헌 테마 아래 시각 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동화책 만들기, 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립뷰 마스크 제작을 비롯해, 지역 어르신 위한 미술 봉사 등 임직원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환경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재능 있는 인재 양성 및 콘텐츠 산업 근간인 순수 문화 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후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