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BBQ, 안산 장애인 복지시설에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상태바
BBQ, 안산 장애인 복지시설에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0.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을 실천했다. 

BBQ는 "지난 24일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경기도 안산시 안산평화의집에 방문해 치킨 60인분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산평화의집은 발달 장애인 거주시설이다. 장애인의 일상 생활 훈련과 직업 체험 훈련 등을 진행하고 교육 프로그램과 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는 곳이다.

이번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안산평화의집에서 재활 교사로 재직중인 사회복지사의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신청자는 "시설에서 재활을 위해 교육받는 장애인 및 가족, 선생님, 관계자들이 BBQ치킨을 좋아하는데 올해가 가기 전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며 사연을 신청했다.

[사진=제너시스 BBQ그룹 제공]

BBQ는 사연을 채택해 안산평화의집에 푸드트럭 'BB카'로 방문해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관계자 60여명에게 현장에서 조리한 황금올리브 치킨 순살 60인분과 레몬보이를 전달했다.

BBQ 관계자는 "사연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 직접 찾아가 따뜻한 치킨과 함께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어 뜻깊다"며 "BBQ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기존 치킨대학 및 패밀리 매장 인근에서만 진행하던 치킨 기부를 도서 산간 및 배달 접근성이 낮은 지역까지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7월 시작됐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신청자들의 사연을 받아 진행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