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1 12:10 (수)
입짧은햇님,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광고모델 됐다
상태바
입짧은햇님,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광고모델 됐다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0.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인기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이 풀무원과 손을 잡았다. 

풀무원식품은 30일 "건면 브랜드 ‘자연건면’의 대표 제품 ‘로스팅 짜장면’ 모델로 인기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은 2021년 9월 출시 이래 소비자 입소문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으며 짜장라면 시장에 새바람을 불어넣은 제품이다. 각종 재료를 세 번 볶는 풀무원의 독자적인 기술인 트리플 로스팅 공법을 적용해 깊고 진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올해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2100만 개를 돌파하며 풀무원 건면 사업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사진=풀무원 제공]

구독자 180만명을 보유한 입짧은햇님은 그동안 개인 유튜브 채널에 자발적으로 로스팅 짜장면 먹방 콘텐츠를 여러 차례 업로드하고 제품을 극찬하며 로스팅 짜장면을 향한 애정을 보였다. 풀무원은 팬임을 자처해 왔던 입짧은햇님이라면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깊고 진한 짜장의 맛을 지닌 로스팅 짜장면의 매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겠다고 판단했다. 

입짧은햇님은 “로스팅 짜장면의 모델까지 발탁된 ‘성덕(성공한 덕후)’으로서 로스팅 짜장면의 뛰어난 제품력을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풀무원은 입짧은햇님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우선 입짧은햇님 패키지 제품을 선보인다. 제품 전면에는 입짧은햇님과 완성된 짜장면의 이미지를 크게 배치해 제대로 먹을 줄 아는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의 최애 짜장면 제품임을 강조했다. 후면에는 스타 셰프 3인방 정호영, 김형석, 송훈의 개별 추천평을 더해 전문가가 극찬하는 깊은 풍미의 프리미엄 짜장면임을 전하고자 했다. 새로운 패키지로 단장한 제품은 11월부터 구매할 수 있다.

모델 발탁을 기념해 오는 11월 7일 입짧은햇님의 유튜브 채널에서 특별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입짧은햇님의 로스팅 짜장면 먹방과 함께 라이브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구매 혜택과 구매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김재현 풀무원식품 건면PM은 “로스팅 짜장면에 끊임없는 애정을 보여온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판단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로스팅 건면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