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1 12:10 (수)
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 KT&G 현지 CSR 눈길
상태바
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 KT&G 현지 CSR 눈길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0.3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KT&G가 한국과 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글로벌 CSR 활동을 전개했다.

KT&G는 31일 "지난 2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UNTAR 대학교에서 ‘상상 창업스쿨’의 최종 결선 행사인 IR 피칭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상상 창업스쿨'은 KT&G의 현지 대학생 대외활동 커뮤니티인 ‘KT&G 상상유니브 인도네시아’가 운영하는 대학생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예선에 진출하는 91개 팀을 선발했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이날 IR 피칭데이에서는 91개 팀 중 최종 선정된 15개 팀이 각자의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했으며, 이들에게는 전문가의 피드백과 상금이 주어졌다.

27일에는 현지 대학생들에게 K-콘텐츠를 소개하는 ‘상상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자카르타 주립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현지 인기 가수의 라이브 콘서트를 비롯해 K-POP 보컬과 댄스, 전통무용 등 ‘상상유니브’ 클래스 참가자들의다채로운 공연들로 구성됐다. 한국문화 체험부스도 마련됐으며 1000명이 넘는 현지 대학생이 방문해 한국문화 축제를 즐겼다.

또한 ‘상상페스타’ 행사장 내외부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현수막과 배너 등이 설치됐다. 행사 도중 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이 상영되는 등 인도네시아 대학생들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에 동참했다.

KT&G 복지재단은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에 초등학교를 신축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된 이번 교육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기존의 낡고 열악했던 건물은 내진설계가 반영된 신식 교육시설로 재탄생했다. 또 컴퓨터실과 도서관, 과학실 등에는 PC와 프린터, 에어컨, 책상 등 교육 기자재들이 새롭게 마련됐다.

한편, KT&G는 2014년 인도네시아에 ‘KT&G 한국어학당’을 설립해 현재까지 약 2800명에게 한국어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 밖에도 인도네시아 청년들의 역량개발과 문화예술 체험을 돕는 ‘상상유니브’를 운영하고 있다. 2021년에는 말랑 지역 UKCW 대학교에 ‘KT&G 직업훈련센터’를 개소해 소외계층 여성과 청년을 대상으로 경제적 자립을 위한 봉제, 컴퓨터 기술 등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한-인니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문화교류를 통한 양국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한국문화 확산과 교류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