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45 (금)
KB국민은행-한국정보통신-이지샵, 소상공인 금융 인프라 공동 구축
상태바
KB국민은행-한국정보통신-이지샵, 소상공인 금융 인프라 공동 구축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12.2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B국민은행과 한국정보통신, 이지샵이 손을 잡았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임명수 한국정보통신 대표이사, 강의중 이지샵 대표이사는 22일 여의도 KB국민은행에서 만나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혁신적 금융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강의중 이지샵 대표이사(왼쪽부터),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임명수 한국정보통신 대표이사.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 오프라인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혁신적 금융 인프라 구축 ▲ 오프라인 점포와 금융 인프라 연계를 통한 O4O(Online for Offline) 모델 구현 ▲ 결제 및 빅데이터 협업을 통한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3사는 먼저 오프라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선(先)정산 모델을 개발한다. 현재 시장에서 제공되고 있는 대부분의 선정산 상품은 대형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하거나 비싼 수수료를 지불해야 이용 가능하다. 때문에 소규모 오프라인 소상공인은 선정상 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웠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3사는 신용등급, 매출액 등과 관계없이 오프라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주말이나 휴일 상관없이 고객이 결제한 바로 다음날에 대금을 입금해주는 선정산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고객 결제 시 대금이 즉시 입금되는 QR 간편 결제 시스템, 지역밀착형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등 오프라인 소상공인의 사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소상공인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