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펄어비스,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 기부
상태바
펄어비스,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 기부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1.1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펄어비스가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를 통해 국제 의료구호 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연말에 찾아온 마음 따스한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

김권호(왼쪽부터) 펄어비스 서비스사업 총괄실장과 엠마 캠벨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사무소 사무총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펄어비스 제공]
김권호(왼쪽부터) 펄어비스 서비스사업 총괄실장과 엠마 캠벨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사무소 사무총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펄어비스 제공]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가 인게임 아이템 ‘[이벤트] 따뜻한 스웨터’를 구매해, 일정 목표치에 달성할 경우 펄어비스가 기부하는 방식이다. 집계 결과 검은사막 모험가들의 따스한 마음이 모여 목표 수량을 200% 이상 초과 달성했다.

모험가와 함께 만든 기부금은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니제르 지역 아동의 영양실조 치료와 의료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2019년부터 매해 1억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하고 있다. 기부금은 전 세계 무력분쟁, 전염병 및 자연재해 지역과 의료 사각지대에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를 위한 의료 지원 활동에 사용됐다.

김권호 펄어비스 서비스사업 총괄실장은 ”2019년부터 국경없는의사회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분들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전 세계 각지에서 함께 참여하고 응원해주는 검은사막 모험가들의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엠마 캠벨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사무소 사무총장은 “펄어비스와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들의 인류애 실천에 깊이 감명 받았고 인도주의 의료구호활동을 함께할 수 있다는 점이 감사하고 기쁘다”며 “2024년에도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사무소와 펄어비스 그리고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들이 한 팀이 되어 더 많은 의료 구호현장에서 환자를 치료하고 생명을 살릴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