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풀무원X서울시교육청, 공익 교육 프로그램 개발 MOU
상태바
풀무원X서울시교육청, 공익 교육 프로그램 개발 MOU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2.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풀무원이 공익분야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에 나섰다.

풀무원의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19일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공익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6일 풀무원 재단 윤민호 사무국장, 강동송파교육지원청 배영직 교육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학생·교사 대상 먹거리, 환경, 공감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협력 및 지원하기로 양 기관이 뜻을 모았다.

[사진=풀무원 제공]
[사진=풀무원 제공]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바른 먹거리 및 환경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지원, 학생 교원의 먹거리 및 환경 관련 프로젝트 참여에 대한 상호 지원 협력, 학생 교원들을 위한 공감 교육 프로그램 지원 및 홍보 등의 사항을 이행하기로 했다.

풀무원 재단은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한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학생 선정 및 모니터링 등의 업무를 진행할 계획이다. 양측은 특히 공감 교육 교사 양성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을 포함하여 지속 가능한 교육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풀무원 재단 윤민호 사무국장은 "지역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풀무원 재단의 공익사업 노하우를 활용한 공익분야 바른 먹거리, 환경, 사회 영역 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