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9 20:53 (수)
규제 완화 벼랑 끝 내몰린 종이빨대 업체, 배민이 돕는다
상태바
규제 완화 벼랑 끝 내몰린 종이빨대 업체, 배민이 돕는다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3.2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우아한형제들이 판로가 막혀 위기에 휩싸인 종이빨대 제조 업체를 지원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1일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연합회와 '종이빨대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종이빨대 제조 업체를 지원하고 친환경 제품 사용을 독려코자 1억원을 기부키로 했다.

유기준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직무대행(왼쪽),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사장.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유기준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직무대행(왼쪽),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사장.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지난해 11월 일회용품 제한 계도기간 종료에 맞춰 플라스틱 빨대 사용금지 유예기간이 종료될 예정이었으나 해당 정책은 기약 없이 연기됐다. 생산설비를 확대하고 재고를 대량 생산해 둔 종이빨대 업체들은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양 사는 우아한형제들이 기부한 1억원과 소상공인연합회에서 마련한 재원 1억원으로 총 2억원어치의 종이빨대를 공동 구매해 이를 소상공인에게 배포키로 했다. 종이빨대 업체를 지원하는 동시에 소상공인들이 친환경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는 것. 기부금을 통해 구매한 종이빨대는 수요가 높은 소상공인 업종별 단체와협의체를 구성해 배포할 방침이다.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사장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종이빨대 제조 업체에 도움을 드리고, 많은 소상공인들이 친환경 제품도 사용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겼다”며 “앞으로도 우아한형제들은 친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3일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을 선언하며 외식업소상공인의 성장, 라이더의 안전 그리고 친환경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총 2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약속했다. 

이 약속에는 국내 배달산업을 이끌어온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친환경 배달문화확산에 앞장서며, 정부 및 지자체, 고객, 사장님, 라이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참여를 강화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구체적으로 △지속가능패키징 확대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친환경 배달수단 전환 △이해관계자 참여 강화 등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