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신라스테이, 입주 작가 아트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신라스테이, 입주 작가 아트 프로젝트 운영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3.2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신라스테이가 아티스트들에게 작업실을 제공하는 '아티스티 레지던시 with 신라스테이'를 선보인다.

신라스테이는 25일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티스티와 손잡고 오는 6월 21일까지 3개월 동안 신라스테이 구로에서 작가들에게 객실을 작업실로 제공하는 '아티스티 레지던시 with 신라스테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예술가들에게 일정 기간 동안 작업실, 거주 공간 등을 지원해 작품 활동을 돕는 사업이다. 신라스테이는 개인 작업실을 구하기 어려운 작가들에게 작업실을 지원하고 작가들이 대중에게 작품을 알릴 수 있는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자 레지던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나섰다.

[사진=신라스테이 제공]
[사진=신라스테이 제공]

이번 레지던시 프로그램에는 각기 다른 개성과 회화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3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낯선 풍경으로 연출된 회화적 시도를 하는 김동진 작가, 동심을 닮고 싶어 어릴 적 시간과 낙서를 쌓아 오늘의 그림을 만들어가는 이지영 작가, 주로 목판화를 매체로 일상의 풍경과 삶의 균형에 대해 생각하며 다양한 재료적 접근을 시도하는 임수진 작가가 신라스테이 구로에 입주했다.

신라스테이는 참여 작가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단순한 작업실 제공을 넘어 호텔의 서비스와 편의시설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로비에서 작가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는 라이브 페인팅, 작업실에 들어가 작업 현장과 작품을 관람하고 작품 구매도 할 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 등을 진행하고 3명의 참여 작가 중 최종 1명을 선정하여 하반기 단독 전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트 퍼포먼스 이벤트의 자세한 일정은 신라스테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라스테이는 지난해 아티스티와 함께 신라스테이 역삼에서 이진석 작가 개인전 '더 라이트 워크전'과 '미술학도와 이진석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하며 고객에게 색다른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아트 프로젝트'를 시작한 바 있다. 이번 레지던지 프로그램은 '아트 프로젝트'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신라스테이는 향후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지난해 역삼에서 진행한 이진석 작가 전시가 SNS에서 큰 호응을 얻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예술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도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3인의 작가들이 편안하게 작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고객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 라이브 페인팅과 오픈 스튜디오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