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美빌보드 "싸이 '행오버' 재미있는 이유는 솔직히..."
상태바
美빌보드 "싸이 '행오버' 재미있는 이유는 솔직히..."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4.06.0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기자] 싸이(36. 본명 박재상)의 새 앨범 선공개 곡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에 대한 미국 빌보드지의 후한 평가가 나왔다.

9일(한국시간) 빌보드는 이날 오전 유투브를 통해 공개된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대해 "한국 문화를 다양하게 담은 아주 재미있는 영상"이라고 평가했다.

▲ 행오버 재킷 이미지 [사진=YG엔터]

이날 빌보드는 행오버를 집중 조명하는 칼럼을 기고하면서 "행오버는 폭탄주 술잔 쓰러뜨리기, 당구장, 노래방, (월미도 디스코). 스눕독이 들어있는 점이 인상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뮤직비디오는 익살스러움이 가득 찼다. 꼭 보길 바란다"며 뮤직비디오 영상을 링크하기도 했다.

특히 빌보드는 '강남스타일'도 재조명하면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엄청난 기록인 2억뷰를 돌파한 지 2주 만에 '행오버'가 공개됐다"며 "이런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한 싸이가 부담을 넘어 보다 재미있는 콘텐츠로 다시 돌아왔다"고 강조했다.

▲ '행오버' 뮤직비디오

한편 이날 공개된 싸이의 '행오버'의 뮤직비디오는 뮤직비디오 공개 직전부터 세계적인 래퍼 스눕독과의 공동 작업 소식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현재 싸이의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6시간 여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만에 육박하고 있다. 싸이는 앞으로 올 여름 새 앨범 메인 타이틀곡 '대디'를 발표할 계획이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