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2 22:49 (목)
엔씨소프트 아이온, 11월 11일 오픈 앞두고 클래식서버 정보 공개
상태바
엔씨소프트 아이온, 11월 11일 오픈 앞두고 클래식서버 정보 공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3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엔씨(NC)소프트가 다음달 ‘아이온’ 클래식 서버 오픈을 앞두고 관련 정보에 대한 힌트를 제공한다.

김택진 대표의 엔씨소프트는 30일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다음달 11일 오픈하는 클래식 서버의 정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의 정보가 담긴 영상 ‘개발자, 클래식을 준비하다’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개발자가 직접 출연해 클래식 서버 콘텐츠를 소개한다. 클래식 서버에서 선보이는 빌드는 2009년 4월 공개했던 1.2 업데이트 버전이다. 총 8개의 직업으로 구성되며 필드에서 캐릭터 육성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 육성 완료 시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드라웁니르 동굴도 공략할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아이온은 변화한 라이프 사이클, 플레이 패턴, 콘텐츠 소비 속도 등을 고려해 이용자가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밸런스를 조절할 예정이다. 요새전은 정해진 시점에 열려 계획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보상 대상과 내용을 변경해 일부 직업이 받던 불이익을 최소화한다. ▲시공의 균열 오픈 확률을 늘리고 원활한 PvP(유저 간 대결) 진행을 위해 학살자 디버프(Debuff)도 수정 예정이다.

아이온 클래식은 오픈 후 일주일간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후에도 매일 1시간은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추가 시간은 월정액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라이브 서버와 클래식 서버를 동시 접속해서 즐기려면 다른 계정으로 접속해야 한다.

클래식 서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