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앨범Q리뷰] 'HERO' 임영웅 '조용한카리스마+컴퓨터가창력' 담고 '다장르 뮤지션 보폭 넓혔다'
상태바
[앨범Q리뷰] 'HERO' 임영웅 '조용한카리스마+컴퓨터가창력' 담고 '다장르 뮤지션 보폭 넓혔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11.0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가수 임영웅이 신곡 ‘HERO (히어로)’를 4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트로트 뮤지션 임영웅에서 다 장르 뮤지션 임영웅으로서의 변신'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 ‘HERO (히어로)’ 간단 리뷰

이번 신곡 ‘HERO’는 임영웅의 또 다른 음악가적 면모를 볼 수 있는 작품이다. 그동안 보여주던 트로트 가수로서의 이미지에서 완전히 벗어나 팝 뮤지션으로서의 역량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스포츠Q DB]
[사진=스포츠Q DB]

 

‘HERO’는 브리티시 팝 장르의 곡으로 브리티시 뮤직의 상징과도 같은 밴드 오아시스의 음악을 떠올리게 할 정도로 사운드 적 깊이와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디가 매력적이다.

임영웅은 그동안 '조용한 카리스마'로 불리던 섬세한 감성표현 능력과 매력적인 중성보이스, 컴퓨터와 같이 정확한 가창력을 주 무기로 인기를 얻어왔다. 미스터트롯 우승 역시 이런 능력을 인정받으며 만들어낸 결과로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그는 트로트가수지만 발라드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자유롭게 시도하고 소화하면서 음악적 보폭이 넓은 다 장르 뮤지션으로서의 가능성까지 보여줘 왔다.

특히 이번 앨범은 이런 임영웅의 능력치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게 해주는 작품으로 앞으로 그가 트로트 이외의 어떤 곡으로도 활동할 수 있다는 여지를 남겨주고 있는 모양새다. 이번 신곡이 현재 차트를 올킬하고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면서 대박을 만들어내고 있는 만큼 트로트 이외의 장르에서도 꾸준히 활약하는 뮤지션 임영웅의 모습을 계속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예감이 든다. 트로트에만 국한되지 않은 다장르 뮤지션 임영웅으로의 변신이 시작된 것으로 봐도 무방할 것 같다.

◆앞으로 활동계획

공식 유튜브를 통해 ‘HERO’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한 임영웅은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계속해 시도하면서 여러 음원으로 팬들을 만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발매하는 작품마다 히트곡 반열에 오른 만큼 그의 음원 발매 행보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현재 출연 중인 방송프로그램들을 통해 계속해서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