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집콕' 주말, 시상식과 함께… '2020 MMA-MAMA' 라인업은?
상태바
'집콕' 주말, 시상식과 함께… '2020 MMA-MAMA' 라인업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12.0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오는 5~6일,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가요 시상식이 연속으로 개최된다. 5일 본식을 여는 '멜론뮤직어워드'와 6일 개최되는 '엠넷아시안뮤직어워드'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열린다.

두 시상식 개최가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올 한해를 빛낸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시상식 퍼포먼스 라인업도 확정됐다. 다양한 플랫폼으로 K팝 축제를 즐길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 역시 높아지고 있다.

 

[사진=멜론 제공]
[사진=멜론 제공]

 

# 일주일 동안 즐기는 겨울 음악 축제, MMA Week

카카오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2일 멜론뮤직어워드 2020(이하 MMA)의 'MMA 위크'를 시작했다. 본식이 열리는 5일까지 매일 오후 7시에 다채로운 공연, 올 한해 각 장르를 빛낸 아티스트와 한국 음악 발전에 큰 기여를 한 뮤지션에 대한 시상 및 트로피 언박싱, 웹예능 등을 공개한다.

MMA 위크 1일차인 지난 2일에는 MC 재재와 온앤오프 와이엇, 골든차일드 장준, AB6IX 대휘가 함께한 웹예능 K뮤직 탐구쇼 '돋보기'가 공개됐다. 2020년 가요계 주요 이슈와 화제의 아티스트 등을 멜론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며 유익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다모임(염따, 딥플로우, 팔로알토, 더 콰이엇, 사이먼 도미닉), 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 박문치 등이 각자 특색있는 무대를 꾸몄다. 또, 장르상 발라드 부문에 다비치, 랩힙합 부문에 다모임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일차인 3일에는 웹예능 '돋보기' 2탄과 가호가 재해석한 OST 라이브 메들리, 이날치가 펼치는 특별한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다. 올해를 빛낸 인디/OST 부문 사전 시상도 진행된다. 3일차인 4일에는 정세운이 MC를 맡은 힐링 뮤직 인터뷰 '다플리', 루키들의 패기넘치는 퍼포먼스, 장범준만의 매력이 돋보이는 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또, 올 한해를 빛낸 락 아티스트와 세션상이 공개된다.

마지막으로 메인 공연이 펼쳐지는 5일에는 올해를 빛낸 아티스트들이 총 출동한다. 이날 본식에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영탁,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아이즈원, 오마이걸, 코드쿤스트, 잔나비 최정훈, 사이먼 도미닉,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아티스트의 공연뿐 아니라 톱10 시상, 올해의 아티스트상·앨범상·베스트송상·신인상·핫트렌드상·네티즌 인기상의 주인공도 공개된다.

올해 MMA는 온라인·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되며 카카오TV 앱/웹, 카카오톡 #카카오TV 탭, 멜론 앱/웹, 유튜브(해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엠넷 제공]
[사진=엠넷 제공]

 

# 비대면 스테이지 노하우+역대급 라인업, 2020 MAMA

CJ ENM은 오는 6일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이하 MAMA)를 개최한다. 지난 1999년 엠넷 '영상음악대상'으로 출발한 MAMA는 올해 최초로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전세계 음악 팬들을 '안방 1열'에서 만날 예정이다.

지난 6월, 10월 개최한 케이콘택트(KCON:TACT)로 비대면 온라인 공연의 가능성을 열었던 CJ ENM은 2020 MAMA를 통해 한층 더 진화한 형태의 공연을 예고했다. CJ ENM 측은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XR(확장현실) 등의 첨단 기술과 아티스트별로 특화된 그래픽, 공중에서 무대 전체를 넓은 시야에서 조망할 수 있게 한 4축 와이어캠 등 다양한 무대를 준비했다고 밝혀 기대를 높였다.

20년 역사 MAMA의 명성답게 라인업도 화려하다. 보아, 방탄소년단, 세븐틴, 트와이스, 엔시티, 아이즈원, 갓세븐, 마마무, 몬스타엑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레저, 오마이걸, 크래비티, 엔하이픈,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에이티즈, (여자)아이들, 제이오원(JO1)이 이날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호스트로는 배우 송중기가 확정됐으며, 시상자로 이정재, 박서준, 엄정화, 임수정, 이다희, 유연석, 정경호, 전미도, 박하선, 전혜진, 고보결, 이상엽, 임수향 등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이 총출동해 MAMA를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6일 오후 6시 진행되는 ‘2020 MAMA’는 엠넷과 아시아 각 지역 채널 및 플랫폼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엠웨이브, 엠넷 케이팝 유튜브 채널, 케이콘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글로벌 온라인 시청도 가능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