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2 01:19 (월)
진로(JINRO), 세계 증류주 1위 20년 지킨 비결
상태바
진로(JINRO), 세계 증류주 1위 20년 지킨 비결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6.1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들이 올해도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16일 "자사 소주 통칭 브랜드 ‘진로(JINRO)’가 20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영국 주류전문 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참이슬' 등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 2020년 판매량이 23억8250만 병을 기록, 2019년보다 10%가량 성장했다. 해외에서 하이트진로는 외국인들이 쉽게 인지하고 발음하기 쉽도록 모든 소주 제품들을 ‘진로(JINRO)' 브랜드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 증류주 시장이 전년 대비 약 9% 감소한 상황 속에서도 참이슬 등 소주가 전년 대비 10% 성장한 것이 눈에 띈다. 하이트진로는 "▲가정용 시장 증가 ▲온라인/SNS를 활용한 브랜드 홍보활동 강화 ▲소주 음용 다양화(소주 칵테일) 등 변화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한 게 주효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특히 진로는 2위를 기록한 필리핀 1위 증류주 브랜드보다 3배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20년 연속 전세계 증류주 판매 1위’를 기념해 16일부터 한달 간 공식 SNS 글로벌 페이지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특별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상무는 “대한민국 대표 소주 진로가 글로벌 증류주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매년 확인하고 있다”며 “현지화 노력을 통해 미국, 러시아, 유럽 등 서구 국가들에서도 한국 소주가 대중적인 주류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써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현재 해외 80여 개국에 '참이슬후레쉬', '참이슬오리지널', '진로이즈백', '에이슬시리즈(자몽에이슬, 자두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 '일품진로' 등을 판매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