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08 (금)
도미노피자, 드론 배달 시작... 수도권 상륙 언제?
상태바
도미노피자, 드론 배달 시작... 수도권 상륙 언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8.2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드론으로 피자를 배달한다?  

도미노피자는 "22일 세종시에서 국내 최초로 드론 배달 서비스 상용화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도미노피자의 드론 배달 서비스는 ‘도미 에어’로 명명됐다. 도미노피자 세종보람점에서 이륙, 세종호수공원에 착륙한다. 도미노피자 측은 "비행 거리는 지난해 실시한 시범운영 비행 대비 약 5배 늘어난 왕복 6㎞, 비행 시간은 25분 내외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도미 에어는 도미노피자 공식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배달 주문, 도미노스팟을 선택 후 드론 전용 도미노스팟인 세종호수공원을 지정하면 이용할 수 있다. 단, 드론 배달 서비스 주문 가능 제품은 도미노피자 세트 메뉴로 한정되며 주말에만 가능하다. 

[사진=도미노피자 제공]

도미 에어는 기본적으로 자율주행 기능으로 비행하지만 원격관제시스템을 통해 노선을 변경할 수 있다. 도미 에어에 탑재된 GPS트래커를 활용하여 고객은 실시간으로 피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수령 시 부착된 고객 인증 기능 시스템을 통해 비밀번호 입력 후 제품을 수령할 수 있어 제품 도난, 분실을 방지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주말 한정으로 세종시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 상용화를 실시 후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확대 운영을 검토할 계획"이라며 "푸드테크 기업으로서 누구보다 앞선 IT 기술을 활용, 고객에게 새롭고 편리한 주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드론 배달 서비스 상용화를 기반으로 더욱 나아가는 도미노피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