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0 13:27 (수)
삼양식품X원샷한솔, '점자표기' 컵라면 비하인드
상태바
삼양식품X원샷한솔, '점자표기' 컵라면 비하인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8.3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삼양식품이 업계 최초로 점자 표기 용기면 제품을 선보인다.

삼양식품은 31일 "이번에 도입한 점자 적용 제품은 시각장애인의 용기면 구매 및 취식 불편함 해소를 위해 개발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각장애인들은 라면을 구매할 때 점자 표기 제품이 없어 어려움이 있었다. 또 용기면 물을 맞추기 위해 용기 안에 손가락을 직접 넣어 확인해야 했다.

점자 표기 용기면은 소비자로부터 시각장애인용 제품 출시 제안이 오면서 시작됐다. 삼양식품은 올해 상반기부터 용기 제작 업체에 점자와 외부 물 확인선 삽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점자 표기 용기면 출시를 준비했다.

삼양식품은 시각장애인 유튜버 '원샷한솔'과 점자 표기 용기면을 공동 개발했다. 특히 원샷한솔은 점자 적용 제품의 오탈자 및 가독성 확인, 외부 물 확인선 등 전 과정에 참여했다.

[사진=삼양식품 제공]
[사진=삼양식품 제공]

점자는 용기면 제품 하단에 삽입했으며, 빠른 제품 확인을 위해 불닭볶음면은 ‘불닭’, 삼양라면은 ‘삼양’으로 축약 표기했다. 삼양식품은 내달부터 큰컵 불닭볶음면, 큰컵 삼양라면에 점자 표기를 적용하고 추후 확대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용기면 점자 표기는 진즉 도입했어야 했지만 늦은 감이 있어 송구하다"며 "좋은 취지인 만큼 많은 기업에서 도입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원샷한솔 모교인 '한빛맹학교'에 점자 표기 제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