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4 01:57 (토)
BBQ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25위, 동업종 프랜차이즈 최고
상태바
BBQ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25위, 동업종 프랜차이즈 최고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0.0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 25위에 오르며 프랜차이즈 업종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가치평가모델(BSTI) 점수를 기반으로 국내 주요 산업 부문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BBQ는 5일 "2005년 이후 꾸준히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며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3분기에는 25위를 기록, 지난해 대비 2단계 상승했으며 동업종 프랜차이즈 부문에선 선두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BBQ는 "우리는 발 빠른 디지털 전환으로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성화하며,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자사 앱 단독 프로모션 진행으로 가맹점 중개수수료 절감을 통한 상생에도 지속적으로 나서고 있다. 여기에 자체 수제맥주 및 가정간편식(HMR) 제품 출시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또 포장 및 배달 전문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를 통해 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를 펼치며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BBQ 제공]
[사진=BBQ 제공]

한편 BBQ는 지난 7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위에 올랐으며, 미국 500대 외식브랜드에 해외진출 국내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으로 고객들에게 먹는 즐거움과 만족감을 전달하기 위한 BBQ의 노력이 브랜드가치 평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며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ESG 경영을 통해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