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9 20:53 (수)
컴투스, 미국 블록체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에 전략적 투자
상태바
컴투스, 미국 블록체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에 전략적 투자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4.1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컴투스의 블록체인 사업이 무한히 확장하고 있다. 이번엔 미국 블록체인 게임 기업에 손을 뻗었다.

송재준, 이주환 대표의 컴투스는 13일 “미국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기업이자 퍼블리셔인 ‘엑스 포퓰러스(Ex Populus)’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국 소재의 엑스 포퓰러스는 탄탄한 게임성을 갖춘 인디 및 중대형 게임들을 발굴하고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에 탑재해 단지 P2E(Play to Earn)만을 위한 접근이 아닌 게임으로서의 가치와 웹3.0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함께 확보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PC, 콘솔, 모바일 기반 게임에 NFT와 마켓플레이스,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하고 플랫폼 참여 기업들을 위해 대체 불가능 토큰(NFT) 마켓 및 비즈니스 전략도 제공하는 등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역량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  

[사진=컴투스 제공]

 

현재 서비스 중인 NFT 수집 게임 라모(LAMO)를 비롯해 다양한 퍼블리싱 예정작과 자체 타이틀의 출시도 계획하고 있으며 게임뿐만 아니라 e스포츠, 영화사, 완구사 등으로 NFT 판매 범위를 확장해갈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엑스 포퓰러스 투자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및 플랫폼 시장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미 컴투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분야의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으며 특히 MCP(master contents provider: 주요 콘텐츠 공급자)로 참여하고 있는 웹 3.0 플랫폼 C2X를 기반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실시간 전략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을 시작으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낚시의 신: 크루’, ‘워킹데드: 아이덴티티‘, ‘골프스타 챔피언쉽’ 등 다양한 게임을 C2X 플랫폼에 탑재해 블록체인 시장에 진출하며 C2X 생태계의 여러 파트너사들과 함께 손잡고 웹3.0 시대를 선도하는 플랫폼 및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