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20:32 (화)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8월 16일 국내 출시
상태바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8월 16일 국내 출시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7.0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송재준, 이주환 대표의 컴투스는 5일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일을 오는 8월 16일로 확정하고 무한히 펼쳐지는 크로니클의 세계를 연다”고 밝혔다.

하반기 대작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 기반 최초의 MMORPG로 독창적인 세계관을 공유하면서도 장르적 특장점을 살린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원작과 MMORPG 팬층을 모두 아우르는 글로벌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사진=컴투스 제공]

 

서머너즈 워 세계관의 초기 스토리를 보여줄 크로니클은 아시아 뿐만 아니라 웨스턴 시장까지 휩쓴 서머너즈 워의 핵심 요소인 ‘소환수 수집’과 ‘조합을 통한 전략’ 재미를 모두 담아 신개념 하이브리드 MMORPG 영역을 개척한다. 오르비아, 키나, 클리프 등 개성있는 세 명의 소환사와 350여 종의 소환수가 등장하며 하나의 캐릭터와 하나의 직업을 선택해 성장시키는 기존 MMO와는 달리 소환사와 3종의 소환수를 조합해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고 조합에 따라 개성 넘치는 공략으로 무한한 전략적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또 다양한 퍼즐과 함정이 숨겨진 던전과 유저간 실시간 전투(PvP), 파티 플레이, 퀘스트, 채집∙채광∙낚시∙요리 등 MMORPG 장르적 특성을 담은 방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모바일과 PC에서도 경계 없이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다.

컴투스는 현재 크로니클의 출시 버전 빌드 개발을 완료하고 최고의 완성도를 위한 막바지 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음달 16일 한국에서 글로벌 최초로 MMORPG 크로니클의 새로운 세계를 펼쳐낼 예정이다. 게임, 웹툰, 웹소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해 나가는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의 시작점을 크로니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출시일 공개를 기념해 사전예약 보상을 늘리고 예비 유저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각 앱 마켓에서 진행 중인 국내 출시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기존 보상인 ‘불꽃 질주마’에 더해 ▲ 헤어스타일 1종 ▲ 의상 1종 ▲ 의상 장식 1종으로 구성된 새학기 교복 세트가 추가 증정된다.

크로니클 사전예약은 공식 페이지를 비롯해 앱 마켓에서 진행중이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 이후 유저가 성장의 가치를 직접 소유하는 C2X 생태계 기반의 P2O(Play To Own) 게임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며 서머너즈 워 IP에 걸맞은 글로벌 MMORPG로 성장해간다는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