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한국마사회,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
상태바
한국마사회,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7.0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국마사회가 불법사설경마 확산 방지를 위해 팔을 걷어 붙인다. 

마사회는 "오는 10월까지 국민 참여형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캠페인을 통해 마사회는 불법경마의 심각성과 폐해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경각심을 고취하는데 집중한다. 또한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이벤트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마사회는 2020년부터 불법경마 확산 방지를 위한 근절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한창이던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는 언택트·비대면 캠페인 방식을 접목해 고객들이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방식으로 전환, 자연스럽게 불법경마의 위험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 2000여 명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올해는 거리두기 완화에 맞춘 일상 회복에 따라 온·오프라인에서 캠페인이 진행된다.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시행되며 경마공원과 각 지사별 안내데스크 등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참여 확대를 도모한다.

먼저 7월 한 달간은 첫 번째 콘텐츠로 불법경마 근절 OX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이어 8월에는 불법경마 근절 가로세로 퀴즈, 9월에는 불법경마 근절 초성퀴즈 그리고 마지막 10월에는 마사회 삼행시 짓기 등 참여자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선사할 콘텐츠가 예정돼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불법경마에 대한 위험성 전파와 건전경마 홍보에 대한 필요성 역시 높아지고 있다"며 "4개월 간 계속되는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을 통해 건전경마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근절 방안을 찾는데도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